이용약관

셀러퀸즈 쇼핑몰 이용약관

[목 차]

제 1 장 총 칙
제 2 장 이용 계약 체결
제 3 장 쇼핑몰 서비스
제 4 장 반품, 교환 및 환불
제 5 장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손해배상
제 7 장 보 칙


셀러퀸즈 쇼핑몰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위드아이제이(이하 “회사”라 합니다) 및 그 셀러들이 운영하는 셀러퀸즈 쇼핑몰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관계를 명확히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쇼핑몰”이란 ㈜위드아이제이에서 운영하는 셀러퀸즈 소속 셀러들이 운영하는 셀러퀸즈 개설 쇼핑몰 전체를 통틀어 일컫는 명칭입니다.

② “회원”이란 셀러퀸즈 부속 쇼핑몰에서 의류 등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사”란 셀러퀸즈의 사이트 및 부속 쇼핑몰을 총괄 관리하는 ㈜위드아이제이를 말합니다.

④ “셀러”란 셀러퀸즈 부속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면서 쇼핑몰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정산받는 프리랜서 판매자를 말합니다.

⑤ “고객센터”란 셀러 계약 및 셀러 활동 전반에 대한 셀러의 문의사항 및 고충사항을 접수하는 회사의 대표번호(033-255-1367), 대표 이메일 주소(sellerqueens01@naver.com) 또는 카카오톡 채널(https://pf.kakao.com/_dJVgb)을 의미합니다.

⑥ “본사 웹사이트”란 셀러퀸즈 서비스에 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https://seller-queens.kr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제공)

① 회사는 회원가입 화면 상단 또는 전면에 본 약관의 전문을 마우스 스크롤 등 최대한 읽기 편한 형태로 게시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이 상시 접근하거나 볼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 본 약관의 전문을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이용 계약 체결

제4조 (청약)

① 쇼핑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가입신청 메뉴에 들어가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동의’를 누름으로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쇼핑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포함한 신청 내역을 작성하여 전자문서 전송의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함으로써 이용 계약의 청약을 하게 됩니다.

제5조 (승낙 및 거절)

① 쇼핑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성립하고, 가입 완료 문구가 전자 화면에 표기됨으로써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탈퇴당한 적이 있는 경우

2. 신청 명의가 본인의 실명이 아닌 경우

3. 가입신청 정보를 허위 또는 부실기재한 경우

4. 민법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신청한 경우

5. 범죄행위, 불법행위, 탈법행위, 부정경쟁행위 기타 선량한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신의성실의 원칙에 반하는 목적의 신청인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쇼핑몰 서비스

제6조 (회사의 업무)

① 회사는 셀러가 셀러퀸즈 쇼핑몰에서 판매활동을 하는 것과 관련하여 업무지원 서비스, 매매계약 중개 관련 서비스, 상품에 대한 정보 게시 및 검색 관련 지원 서비스,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본조 제1항의 서비스는 셀러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셀러퀸즈 부속 온라인 쇼핑몰의 계정을 할당하고 판매를 알선 및 중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직영 판매 상품에 대해서는 통신 판매업자로서 현행 법령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나, 셀러 회원이 개별 쇼핑몰에서 본인의 재량으로 등록, 전시 및 판매한 상품 및 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 또는 셀러가 제공하는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 및 조건에 관하여 셀러와 회원 간 별도의 합의나 계약, 해당 쇼핑몰의 상품 상세 페이지나 공지를 통한 별도의 안내가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구매 신청)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검색하고 선택하고, 배송지 주소를 입력하고 배송받을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며, 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온라인 결제하는 방식을 통해 상품에 대한 구매를 신청하게 됩니다.

② 위 구매 신청에 대하여 회사 또는 셀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구매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회사 또는 셀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구매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거나 부족한 상품에 대한 구매 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 신청 가격으로 상품 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의 구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4. 재판매나 재가공판매 등 상행위, 부정경쟁행위, 경쟁업체의 상품에 대한 모방 목적의 정보수집 또는 훼손, 셀러나 회사에 대한 비판이나 인신공격, 업무방해 등 정당하지 아니한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려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배송이 어려운 지역을 배송지로 지정한 경우

6. 회원 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한 경우

제8조 (대금 결제)

①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휴대폰 결제, 적립금, 실시간 계좌이체 등 상품 등의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수단·방법을 제공합니다.

② 상품 등의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의 부실 기재 및 허위 기재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상품 구매 계약체결의 상세한 조건과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전산 시스템을 갖추어 두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셀러 또는 회사가 책정한 옵션, 할인쿠폰, 배송비 등이 적용된 최종 실구매액으로, 회원에게 발행되는 현금영수증 등 구매증빙 또한 최종 실구매액 기준으로 발행됩니다.

제9조 (주문 취소)

① 회원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일정 시간 내에 구매 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거나 결제에 취소 등 법적·기술적 문제가 생기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결제 수단 변경이나 재결제를 요청하거나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를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운영 인력 부족, 시스템상 중대한 장애 발생 등으로 쇼핑몰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그 사실과 사유를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원이 기존 결제 대금의 환급을 원하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는 7일 내에 환급 절차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대금을 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사의 시스템상 환급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의 기한은 자동으로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물품 배송)

①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단, 셀러와 회원 간 공급 시기나 배송 시기에 대한 별도의 합의나 약정, 상세페이지 상의 개별 안내가 있다면 이에 따릅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물품의 상태가‘입금완료’에서‘배송준비’로 바뀐 이후에는 배송 주소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으나, 공급업체 또는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 요청이 승인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③ 물품을 배송하는 주체는 물품을 공급하는 도소매 업체로 회사는 배송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도소매 업체와 셀러, 셀러와 회원, 도소매업체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쇼핑몰의 총괄 관리 책임자로서 배송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단, 분쟁 해결 과정에 있어서 회원의 일방적인 연락 두절 등 회원이 태만하고 불성실한 태도를 보이거나 귀책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중재 또는 중재를 위한 노력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반품, 교환 및 환불

제11조 (주문 취소)

① 회원은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입금완료’단계에서는 주문 취소나 주문 변경, 수량 변경, 배송지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②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각 도소매업체에 공구 또는 주문제작의 방식으로 접수되어 단순 변심으로 주문취소할 경우 회사에 현저하고 중대한 손해가 발생하므로, 회원은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의‘배송 준비’ 단계에서는 주문 취소 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반품 및 교환)

①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구매자가 단순변심한 경우 반품은 불가능하며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에 대한 교환만 가능합니다. 수입의류 및 제작 의류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② 상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제품이 오배송되었거나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반품 또는 동일 옵션의 동일 상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오배송이나 하자 발생에 있어서 회원의 귀책 사유가 있는 등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이 정당하지 아니하다고 판단되면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반품 및 교환을 희망하는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에 기재된 방식에 따라 상품 수령 완료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때 제품의 오배송 또는 하자를 주장하는 회원은 오배송 또는 하자가 있었던 사실과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귀책 사유가 없음을 명백히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등 근거 자료를 충실하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경우에는 반품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제품의 오배송 또는 하자로 인한 교환신청에 한하여 반품신청으로 대체하여 반품 처리됩니다.

⑤ 상품의 교환을 위하여는 도소매업체 입고, 검수, 재주문, 재생산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최종 교환 완료까지 4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출고가 지연될 경우 직접 또는 셀러나 도소매업체를 통하여 지연 사유와 예상 발송 시기를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기타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즉, 명백한 상품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도소매업체 또는 회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단, 셀러와 회원, 도소매업체와 회원 등 당사자 간 별도의 합의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합의나 약정을 우선으로 합니다.

⑦ 반품 상품 등의 배송 방법은 상품 등의 종류, 부피 등을 고려하여 회사 또는 도소매업체가 처리하기 용이한 방식에 따라 진행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7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 또는 도소매업체 측의 연락을 받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환불)

① 제15조 제1항에 따라 상품 등의 주문 취소에 의하여 회원에 대한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회사는 7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대금을 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사의 시스템상 환급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의 기한은 자동으로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환불은 원칙적으로 회원이 지급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진행하며, 회원은 결제 수단과 다른 수단으로 환불해줄 것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③ 현금결제에 대한 환불 시 회원의 계좌번호 입력 오류, 회원의 계좌 지급 정지나 이용불가 등 회사의 귀책없는 사유로 환불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제14조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 제1호에 규정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이용, 제공, 배포, 공유,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제공, 배포, 공유, 공개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쇼핑몰에서의 상품 판매 및 결제 처리, 배송 등 업무를 위하여회원의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업무상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수집·보관·열람·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상품 판매 및 배송을 위하여 셀러, 물품 생산자, 배송업체 등 다른 사람 또는 다른 업체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업무상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제공하거나 취급할 수 있도록 위탁할 수 있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했을 때는 이러한 목적의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로서 별도의 고지나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은 위와 같은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불이익은 없으나, 개인정보 미제공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있어 불가피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계약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더라도 개인정보 보관을 중지하고 개인정보를 삭제해 줄 것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기간 만료나 회원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법령에 따라 계약·청약 철회·대금결제·재화 및 용역거래에 관한 기록 및 전자기록은 5년,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및 전자 기록은 3년,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및 전자기록은 3년,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및 전자기록은 6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수집, 취합, 분석하여 개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형태의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업무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했을 때는 이러한 목적의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사는 업무 관련 통계 및 홍보 자료 작성을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을 비롯한 전기통신 단말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및 변경 권리)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전산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 및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전산 화면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이와 같은 수정을 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선관 의무)

① 회사는 특정 아이디에 대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발생하거나, 특정 아이디로 인하여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 전자상거래 질서나 시장 경제를 어지럽히는 행위, 불법행위, 범죄행위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다른 회원들이 특정 아이디를 회사 운영진, 직원 또는 관련자로 오인할 우려가 발생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일시적 또는 장기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제한 사실과 제한 사유를 해당 아이디를 사용하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일반우편, SNS, 유선전화 등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개별적인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유선전화, SNS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방식이나 문언은 회사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전체에 대하여 적용되는 통지의 경우에는 일정 기간 회사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쇼핑몰 화면에 팝업창을 띄움으로써 개별 통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팝업창 차단 설정 등 회사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통지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사회의 선량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이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성실하게 관리하고 운영하면서 회원의 불만 또는 구제 요청을 경청하는 등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쇼핑몰 운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하여 기존 쇼핑몰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 수정, 삭제, 보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원활한 운영 및 시스템 개선을 위하여 쇼핑몰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 공개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서버 등 설비의 보수나 공사가 필요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여 부득이하게 쇼핑몰 서비스 제한이 필요한 경우

3. 정전이나 설비 장애,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침투, 이용량 폭주 등 기술적인 문제로 쇼핑몰의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4. 기타 위 사유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하여 쇼핑몰 공개를 전면 중단할 경우 회사는 최소 3일 전에 이를 회원들에게 통지하여야 하나, 사전 통지할 수 없는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3일 내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쇼핑몰 내용을 수정, 중단, 변경하거나 쇼핑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한 것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쇼핑몰에 공지하거나, 별도의 팝업창을 띄우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는 등 회사가 판단하기에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팝업창을 차단하거나 전자우편을 수신거절할 수 있으나,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쇼핑몰 화면과 쇼핑몰 관련 전자우편, 관련 SNS 계정 등의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나, 그로 인하여 전자우편을 통한 통지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배너 광고를 임의로 삭제하지 못하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고객센터 운영)

① 회사는 회원이 물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하여 도소매업체와 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 거래를 위한 자동화 쇼핑몰 시스템을 운영 및 제공, 관리할 뿐이므로, 회원은 구매 또는 구매 희망하는 상품의 상품 정보, 배송 등에 관한 개별적인 문의 사항이 있을 때는 회사가 아닌 각 도소매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② 회사의 고객센터는 평일 업무시간 중 운영하며, 회사는 상세한 운영 시을 회사 홈페이지에 명확히 기재함으로써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에 접수한 건에 대하여는 익일 처리되므로, 회원이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에 요청사항을 접수함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 기재

2. 다른 회원의 동의를 받지 않은 ID 및 비밀번호의 도용 및 부정사용

3. 타인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쇼핑몰을 이용하거나 대금을 결제하는 행위

4.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나 재화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변경, 복제, 송신, 게시, 유포, 판매, 대여, 양도, 무상 제공하거나 이에 준하여 회사, 셀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5. 회사, 셀러 및 기타 제3자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업무방해, 성범죄 등 형사상 처벌 대상이 되는 일체의 행위

6. 음란물, 폭력물 등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문언,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유포하거나 공개, 게시하는 행위

7.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대금을 비롯한 서비스 관련 채무를 기일 안에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카드 취소 등의 방식으로 채무 지급을 부당하게 면하는 행위

8.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관계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구매 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 행위

9. 다른 회원을 사칭하거나 음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거나 이에 준하여 다른 회원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쇼핑몰 또는 회사의 이메일 계정, SNS 계정의 오작동, 정보 파괴, 전송 방해 등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 코드 등의 자료를 등록, 전송하거나 유포하거나 이에 준하여 그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11. 쇼핑몰 또는 회사의 이메일 계정, SNS 계정 또는 다른 회원들에게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개인의 사익을 위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유포하는 일체의 행위

12. 기타 본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건전한 전자상거래나 사회의 선량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④ 셀러퀸즈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 셀러퀸즈 운영 방송 채널, SNS 계정, 강의 및 교육 대화방, 온라인 카페 등에서 회원이 전송, 게시, 전달, 공유하는 문언, 화상, 음성 기타 전자 정보에 관하여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기타 민사상 손해배상청구대상이 되거나 형사상 처벌 대상이 되는 내용

2. 각종 범죄, 불법행위, 탈법행위와 연관 있는 내용 기타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

3. 회사 및 제3자의 이익을 침해하는 부정경쟁행위와 연관있는 내용

4.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으로서 다른 회원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것

⑤ 회사는 본조 제4항에 따라 전자 정보를 삭제한 경우 그 사실과 사유를 공지할 수 있고, 게시자에게 이에 대한 소명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으며, 권리의 침해 여부를 명확히 판단하기 어렵거나 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 또는 해당 정보의 공개를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임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셀러퀸즈 웹사이트 또는 SNS 계정에 게시한 게시물은 회사에 관한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 또는 재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나 비공개를 원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그 의사를 존중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제6항 이외의 목적이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 또는 활용하고자 할 때는 전화, 문자 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만 합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손해배상

제20조 (계약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쇼핑몰 화면의 해지신청(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가능한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지 신청하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기재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이용 제한 및 강제탈퇴)

① 회원이 제23조 제1항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운영자의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경고, 일시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실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형법’ 등 회원이 현행 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즉시 강제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와 강제탈퇴로 인하여 해당 회원의 가입 내역, 구매 내역, 게시물을 비롯한 관련 전자 정보 삭제, 적립금 및 할인 혜택 소멸 등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본조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와 강제탈퇴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이의신청 사유를 상세히 적은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 운영자의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

① 회원은 쇼핑몰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도소매업체로부터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쇼핑몰을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회원은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관계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화재, 전염병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쇼핑몰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쇼핑몰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쇼핑몰에 물품을 공급하는 도소매업체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 쇼핑몰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셀러와 회원 간의 분쟁 및 갈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쇼핑몰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의 서비스나 구매 물품 등과 관련하여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 임의로 게재한 정보, 자료, 사진,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에 정한 의무를 불이행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 또는 회원이 상대방에 대한 욕설 등 언어폭력, 물리적인 폭력, 성희롱, 성폭력, 명예훼손, 업무방해를 포함한 범죄행위 또는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경제적, 물리적 또는 정신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④ 본조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발생한 비용과 손해에 대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하거나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행한 쇼핑몰 전산 시스템 또는 결제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계좌 등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2.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 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이 제2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 조치에 사용되는 매체ㆍ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대여ㆍ사용위임ㆍ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평소 업무를 수행하면서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제 7 장 보 칙

제24조 (약관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현행 법령을 위반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4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까지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을 통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개정 약관이 현행 약관과 상이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고 그 내용이 회원에게 명백하게 불리한 경우 회사는 개별 통지를 하여야만 합니다. 이때 개별 통지의 방식은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 접속시 나타나는 팝업창, 전자우편, 문자 링크 발송 등 회사가 하기에 용이한 방식을 택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5조 (분쟁에 대한 해결)

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들은 원만히 분쟁을 해결하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헌법 및 법률에 의거하며, 그 해석에 관하여 당사자 간 의견이 다르거나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고, 협의에 의하여 처리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③ 이 계약과 관련된 소송은 춘천지방법원을 제1심 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4 년 12 월 2 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시행일 전 가입자에게는 소급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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